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아산․홍성지역, 학교신설 중앙투자심사 통과아산․홍성지역, 학교신설 중앙투자심사 통과

728x90

아산․홍성지역, 학교신설 중앙투자심사 통과
‘아산 초2교(아산천우물초, 아산애현초), 고1교(북아산고), 홍성 초1교(홍주초 이전)’
최윤경 기자 nanatta@hongjuin.news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 주관 2023년 정기1차 중앙투자심사 위원회의 심사결과를 지난 31일 최종 확정‧통보받았다.
가칭 아산천우물초등학교(49학급, 1,262명), 가칭 아산애현초등학교(39학급, 899명), 홍주초 신설대체이전(48학급, 1,094명), ▲가칭 북아산고등학교(25학급, 775명)가 조건부 승인된 것.
가칭 아산천우물초등학교와 가칭 아산애현초등학교는 아산시 신창면과 배방읍 등의 크고 작은 주택개발사업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져 꾸준히 유입되는 학생들을 배치하고, 인근 초등학교의 과밀해소를 위해 설립을 추진하여 2026년 3월 개교 예정으로 승인되었다.
홍주초 신설대체이전은 문화재보호구역인 홍주읍성 내에 자리 잡고 있어 이전이 불가피한 상황에 1946년 개교한 홍주초의 역사성과 상징성의 계승과 내포신도시내 지속적인 주택개발사업에 따른 유입학생 배치로 인근 초등학교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을 추진하여 승인되었으며, 2026년 3월 개교예정이다.  
가칭 북아산고등학교는 아산지역의 활발한 주택개발사업에 따른 유입학생 배치로 인한 고등학교 과밀의 해소와 둔포지역 학생의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둔포면에 설립을 추진하여 2025년 3월 개교 예정으로 승인되었다.
이번 학교신설을 통해 아산지역 및 홍성지역 학생들의 통학 여건이 개선되고, 기존 학교들의 과밀이 해소되어 교육환경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심의결과를 토대로 학교신설을 추진하여 아산지역과 홍성지역의 과밀을 해소하여 최적의 교육여건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예정된 시기에 차질없이 개교하도록 학교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윤경 기자 nanatta@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