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충남도에 전국 최초의 "시각장애인 남·여 골볼실업팀이 탄생됐다"

728x90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충남도에 전국 최초의 "시각장애인 남·여 골볼실업팀이 탄생됐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도는 3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장애인체육회장인 양승조 지사와 유병국 도의회 의장, 백남식 대한장애인골볼협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시각장애인 남·여 골볼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은 경과보고와 골볼 종목 소개 영상 상영, 선수단 입장, 감사패 전달, 단기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골볼은 소리가 나는 공을 상대 팀 골대에 넣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시각장애인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다.


민선7기 공약에 따라 창단한 충남 골볼팀은 김진 감독과 남자선수 4명, 여자선수 4명 등 2개팀 9명으로 구성했다.


감독 및 선수 전원은 지난해 12월 공개 모집을 통해 채용했다.


김진 감독은 골볼 남자 국가대표팀 코치를 역임했으며, 주장인 홍성욱 선수는 2010년 국가대표로 광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참가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나머지 7명의 선수들도 대부분 국가대표 출신으로 아시아경기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등 국내·외 대회에서 입상한 경험이 있다.


양승조 지사는 창단사를 통해 “민선7기 충남도의 목표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드는 것으로 이를 바탕으로 도민 누구나 ‘여유와 활기가 넘치는 충남’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도에서는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 남여 골볼팀 창단에 심혈을 기울여 이번에 팀 창단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고 소개했다.


양 지사는 또 “그동안에는 창단을 위해 노력해왔다면, 이제는 골볼팀을 하루속히 안정화시켜 최고의 ‘원팀’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선수들에게 맞는 훈련 시스템과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골볼팀 창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이 없는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골볼팀 선수단 한 분 한 분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자신과 충남 체육의 명예를 드높이고,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드는 길을 향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