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인뉴스] 충남교육청, 사립유치원 입학식 연기관련 ‘긴급 돌봄 대책반 설치’

728x90

홍주인뉴스] 충남교육청, 사립유치원 입학식 연기관련 ‘긴급 돌봄 대책반 설치’

“휴원 유치원 도교육청 홈피 공지하겠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의 정규교육과정과 돌봄 등 유치원 전 과정 중지(입학일 연기 등)라는 초유의 단체행동을 결정함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긴급 대책반을 구성하고 28일 오후 대책을 발표했다.

발표된 대책은 28일 오후부터 임시 돌봄에 필요한 수요를 파악, 국공립유치원과 초등 돌봄 교실과 어린집, 아이 돌봄 서비스, 지자체의 보육양육 지원서비스와 연계해 지원한다는 것.

또한 충남교육청은 주말 연휴동안 지역교육청 별로 현황 파악과 돌봄 제공을 위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휴업에 들어간 유치원 명단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립유치원 휴원 통보를 받은 보호자는 시‧군교육지원청에 설치된 긴급 돌봄 지원센터(전화번호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참조)에 전화를 하면 원아가 거주하는 인근 지역 ‘긴급 돌봄 센터’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교육부는 입장문 발표를 통해 “정부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긴급 돌봄을 실시할 것이며, 학부모님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부를 신뢰하고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