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오는 6월 충남도노동권익센터 개소

728x90
홍주인뉴스] 오는 6월 충남도노동권익센터 개소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수탁기관 공모’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오는 6월 충남도노동권익센터 개소 

오는 6월 내포신도시에 충청남도 노동권익센터가 설치된다.

노동자 권익 보호 체계를 마련하고 노동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기 위해서다.

설치되는 도 노동권익센터는 도내 노동환경 실태조사와 노동 정책과 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조사를 실시,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역할을 맡는다. 

자세히 살펴보면 노동법 관련 법률 및 노무 상담 진행과 이동 상담실 운영, 노동 인식 개선 등 교육 프로그램 실시, 노동자 권리 구제 활동 지원 등의 사업, 이밖에 도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를 추진한다.

운영 조직은 정책연구팀, 교육·상담팀 등 2개 팀으로 구성하고, 근무 인원은 센터장 1명을 포함, 총 7명이다.

신설되는 도 노동권익센터는 민간 위탁 방식으로 운영되며, 4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신청 대상은 지방계약법에 따른 자격과 위탁 사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노동 관련 비영리법인이나 단체로, 도내 주 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수탁 희망 기관은 도 누리집(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기간 내 도 일자리노동청년과 노동정책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도는 수탁기관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선 협상자를 선발하고, 협상을 통해 최종 선정한 기관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다. 

도 관계자는 “충남은 전국 2위의 고용률로 일자리의 양은 양호하나 비정규직 비율이 다소 높은 형편이다”며 “이번에 설치하는 노동권익센터를 통해 도내 취약노동자를 보호하는 등 일자리의 질적 개선을 이루고, 노동이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