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사과 과수원 비상! 과수화상병 발생

728x90
홍주인뉴스] 사과 과수원 비상! 과수화상병 발생
17일 천안에 이어 두 번째 충주 확진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사과 과수원 비상! 과수화상병 발생 

24일 충북 충주시 산척면의 사과 과수원 1곳(면적 4,781㎡)이 과수화상병 발생농가로 확진됐다.

지난 17일 충남 천안시 배 과수원 5곳에 이어 두 번째 확진 판정이 내려진 것.

현재 농촌진흥청과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가와 협력해 발생지의 과수를 신속히 매몰처리하며 방제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충북의 대표적인 사과 주산지인 충주지역 사과 재배면적은 1,826ha이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과 충주시농업기술센터는 다른 농장으로의 과수화상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과수화상병 발생과원 주변의 사과와 배 과수원에 대한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 정준용 과장은 “천안에 이어 충주에서도 과수화상병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어, 과수농가에서는 과수화상병 병징을 숙지하고, 농장 조사와 관리를 잘 해 주시길 바란다”며 “과수화상병은 한번 발병하면 회복이 불가능한 세균병이므로 과수농가의 예찰과 확산방지를 위한 철저한 점검이 중요하며, 반드시 농작업 도구는 소독한 뒤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