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왜! 충남혁신도시인가?

홍주인뉴스] 왜! 충남혁신도시인가? 
'오는 18일 혁신도시 공감대 확산 토론회 개최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왜! 충남혁신도시인가? 

충남도가 민간 주도의 자치분권 공감대를 확산하고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사업을 본격화한다.

앞서 도는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을 통해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과 혁신도시 지정사업’을 제안한 충남시민재단을 선정한 바 있다.

충남시민재단이 오는 18일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왜, 충남혁신도시인가? 국가균형발전 차원의 충남혁신도시 추진 당위성과 전략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이상선 충남시민재단 이사장이 좌장을 맡고 이민원 광주대 교수와 정환영 공주대 교수, 오용준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발제를 맡으며, 안장헌 도의원과 박노찬 충남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등 5명이 토론자로 나선다.

발제자들은 혁신도시 시즌2의 위대한 전환, 자치분권정책과 혁신도시, 분권형 균형발전을 위한 충남혁신도시 지정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재단은 향후 도내 자치분권 민간단체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도민운동 협의체를 구성해 충남이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또한 범도민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난 달 충남자치분권 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자치분권 아카데미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는 “자치분권 확대와 성공적 정착을 위해서는 주민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는 충남형 주민자치회 육성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주민참여 환경을 조성해 도민이 주인 되는 지방정부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