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스마트 폰으로 토지정보 확인한다”, ‘랜드로(Land-RO)’ 모바일 앱

728x90
홍주인뉴스] “스마트 폰으로 토지정보 확인한다”, ‘랜드로(Land-RO)’ 모바일 앱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랜드로 앱으로 전국의 토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충남도가 ‘2019년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해 전국 최초로 개발한 ‘위치기반 증강현실(AR) 플랫폼’ 혁신사례를 소개했다.

디지털서비스 분야의 ‘내 손안에 토지정보, 충남은 증강현실로 본다’를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자체 개발한 ‘랜드로(Land-RO)’ 모바일 앱에 대해 전시했다. 

올해 도의 정부혁신 대표 브랜드 과제인 랜드로 앱은 도내 현장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토지정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9월 전국 정보화과제 연구대회 지자체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토지현장과 증강현실 기술을 융합해 개발한 랜드로 앱은 현장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즉시 △지적도 및 토지·인허가 정보 확인 △토지이용 행위 규제 정보 확인 △가상 주택 건축 △관련 법률 조회 등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서 도는 랜드로의 기능과 성과를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전시관내 현장사진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춰 직접 각종 토지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임시정부 100주년을 기념해 백범 김구 선생과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사진을 찍고, 출력물을 바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아 정부와 지자체 등 행정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 정책들을 국민들께 알리는 소통의 장이다”며 “앞으로도 랜드로 앱 개발을 비롯한 도의 다양한 우수·혁신사례들을 지속 발굴·홍보하고, 선도적인 정책·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

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