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새감마을 온정 나눔 도배교체 봉사활동 진행

728x90
홍주인뉴스]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새감마을 온정 나눔 도배교체 봉사활동 진행
‘도내 도배 전문봉사단 재능기부, 신한벽지 중부총판 벽지 후원 연계 ’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성순)가 최근 예산군 덕산면에 소재한 새감마을을 찾아 도배교체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배 전문 봉사단체인 어울림봉사단(회장 임영수)과 우렁각시봉사단(회장 한도현)의 재능기부 활동과, 신한벽지 중부총판(대표 이창헌)의 벽지 후원 으로 도배 봉사 활동이 이뤄졌다.

예산군 덕산면에 소재하고 있는 새감마을은 아동양육시설로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30여명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시설이다. 열흘 간 이어진 봉사활동 기간 동안 도배가 이뤄진 면적은 690㎡이며 남아 숙소 3개동과 여아 숙소 3개동이다.

박성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장은 “새감마을 박순자 원장님으로부터 오래되고 낡은 벽지로 인해 오염된 공간에서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데도 예산 마련이 여의치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 시작됐다”며 “갑작스러운 도움 요청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주신 도배전문봉사단과 물품 후원기업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도내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으면, 봉사자들과 함께 현장으로 달려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는 도내 소외 계층과 관리 취약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내환경 개선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