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성교육지원청, 홍북초 내포신도시로 신설 대체이전 추진

728x90
홍성교육지원청, 홍북초 내포신도시로 신설 대체이전 추진
홍북읍 학생배치여건 개선을 위한 협의회 개최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성교육지원청

내포신도시 내 학교 과밀현상을 해소하고 향후 공동주택 개발에 따라 유입되는 학생의 원활한 배치를 위해 홍북초등학교 이전이 꼭 필요하다는 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지원청이 지난 9일 홍북초등학교의 학부모, 교직원, 총동문회, 지역주민 등으로 구성된 교육공동체와 협의회를 개최했다.

홍북읍 내포신도시의 학생 배치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홍성교육지원청은 내포신도시 초·중학생 배치를 위해 지난해 2024년 개교를 목표로 가칭 홍북초·중통합학교 신설을 추진했으나, 내포지구내 학생배치 종합계획(학교용지 포함) 재수립과 이전 적지 활용계획이 미흡하다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의 재검토 결정으로 무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홍북읍 내포 지역의 학교 과밀현상 해소와 홍북초등학교의 적정규모화를 위하여 88(2021. 3. 5. 기준) 규모인 홍북초등학교를 개발지구내 홍북읍 신경리 946 일원으로 옮기는 신설대체이전으로 계획을 변경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홍북읍 내포지역의 학교 과밀현상 해소와 향후 공동주택 개발에 따른 학교 신설 추진 사항에 대해 협의하면서, 홍북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을 위한 학부모설명회와 찬·반투표에 관한 방법, 일시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홍북초등학교 1~6학년 학부모(1가구 1)를 대상으로 하는 투표범위와 투표대상자의 2/3 이상 참여해 참여자의 반수 이상 찬성할 경우 가결된다는 의사결정 기준은 전년도와 같이 일관성을 유지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교육공동체는 홍북초등학교의 학부모들에게 신설대체이전 추진 상황을 알려 면밀히 판단하고 학교 신설 이전에 대한 찬·반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학부모설명회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였다.

또한 학부모 찬·반투표 일정도 학부모설명회 당일 대면투표를 기본으로 하고, 부재자 투표 방법을 병행해 학부모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교육공동체는 홍북초등학교 이전 문제와는 별개로 지금 홍북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이 최소한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여건을 지켜달라홍북초등학교 이전 시 현재 학교부지에 대해서도 어떻게 활용할지가 이전만큼이나 중요하므로 이전적지 활용을 위한 빈틈없는 계획을 세워달라고 말했다.

홍성교육지원청 김연삼 행정과장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325일에 홍북초등학교 학부모설명회 및 학부모 투표를 추진하겠다홍북초 신설대체이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에서 계획하고 있는 홍북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 예정학교 규모는 40학급 규모로서 유치원 3학급(60), 초등학교 37학급(특수1포함, 987)으로 개교 예정일은 202431일이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