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성여고, “잊지 않겠습니다” 세월호 7주기 추모

728x90
홍성여고, “잊지 않겠습니다세월호 7주기 추모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교내 곳곳에서 추모행사를 열었다.

학생회 주관으로 펼쳐진 추모행사는 지난 329일부터 49일까지 학급별로 세월호 희생자들을 기리는 사진을 찍어 학생회 공식 인스타그램(SNS)에 게시했으며, 학급별 스크랩 형태로 타임라인을 제작한 후 교내 및 온라인 계정에 전시했다.

추모 행사 기간에는 세월호 추모 문예창작대회(글짓기, 포스터)를 개최하기도 했다.

지난 16일 세월호 7주기 추모행사 당일에는 점심시간을 이용, 교내 급식실 앞에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추모 리본을 부착하는 등 전교생이 한마음이 되어 자발적으로 추모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학생회장 김가은(3학년)매년 416일만 되면 가슴이 먹먹하다. 홍성여고 학생들이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추모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영원히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심상용 교장은 매년 이날만 되면 희생된 학생들이 생각난다. 한 사람의 교육자로서 7년 전처럼 학생들이 희생되는 이런 끔찍한 사고가 앞으로 절대 발생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코로나19로 인해 행사를 좀 더 크게 진행하지 못한 점이 아쉽지만, 그래도 우리 홍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기 위해 한마음이 되어 행사를 진행한 모습이 뜻깊었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