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성군, ‘음식점 입식시설개선 사업’ 희망업소 모집

728x90
홍성군, ‘음식점 입식시설개선 사업희망업소 모집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성군이 대중음식점의 시설개선과 이용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음식업소 입식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마감은 오는 510일까지이다.

지원대상은 관내에 영업자 주소와 사업장을 두고 공고일 기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계속해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소이다.

그렇지만 국세 및 지방세 체납업소, 2년 이내 행정처분 받은 업소 및 휴업 중인 사업자, 무신고 업소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군은 업소의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영업장 면적이 66이하 영세업소, 66초과 시 연매출이 적은 업소 등 우선순위를 통해 1차 사업자 선별과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 업소를 확정한다.

사업에 최종으로 선정된 업소는 입식시설개선비용으로 최고 285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총비용의 20%는 자부담) 입식시설개선 지원사업 종료 후 2년 이상 동 업종의 영업을 유지해야 한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이번 개선사업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좌식문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다양한 이용객들의 불편함을 덜고자 한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