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2024년까지 초미세먼지 농도 16㎍/㎥로 낮춘다

728x90

2024년까지 초미세먼지 농도 16/로 낮춘다
충청남도 대기환경관리 시행계획환경부 최종 승인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충남도rk 최근 환경부로부터 충청남도 대기환경관리 시행계획의 최종 승인을 받아 본격 추진한다.

충청남도 대기환경관리 시행계획은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 개선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금강유역환경청이 수립한 중부권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의 이행을 위해 수립한 세부 추진 계획이다.

지난해 중부권 대기환경관리 기본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모아 시행계획 최종안을 마련해 올 1월 금강유역환경청에 제출, 이달 초 최종 승인을 받았다.

시행계획은 깨끗한 공기, 푸른 하늘 더 행복한 충남을 비전으로 20202024년 총 5년간의 추진한다.

시행계획에는 금산군을 제외한 도내 14개 시군에서 초미세먼지 16/㎥ △미세먼지 34/㎥ △질소산화물 0.014ppm 오존 0.060ppm 등을 달성하기 위한 5개 부문 60개 실행 과제를 담았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산업 배출시설 부문에서 석탄화력발전소 가동 중지 및 상한 제약 발전소 저탄장 및 회처리장 옥내화 등을 중점 추진한다.

도로 이동 오염원 부문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및 운행 제한을, 비도로 이동 오염원 부문에서는 건설기계·농기계 관련 저공해 사업 선박 육상 전원 공급 장치 확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생활 오염원 부문에선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주유소 유증기 회수 설비 지원 사업장 비산먼지 관리 등에 나선다.

정책 기반 강화 부문은 주민 참여 유도를 위한 인식 제고,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환경 교육 등을 진행한다.

도는 실행 과제 추진에 총 14219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5년간 초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593624톤을 감축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도내 대기오염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도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 부문별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아갈 것이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