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_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홍성군, ‘2018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 발표

728x90

홍주_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홍성군, ‘2018 군정을 빛낸 10대 성과’ 발표

채무제로 선포, 돌봄 복지 환경 구축, 2018 홍주천년 성공적 마무리 등

 

홍성군이 한 해 동안 가장 성과가 컸던 ‘2018 홍성군정을 빛낸 10대 성과’를 발표했다.

올해 홍성군이 선정한 10대 성과는 ▲홍성군 빚 없는 도시(채무제로) 선포 ▲2019년 정부예산 확보로 현안사업 추진 탄력 ▲여성과 아동이 행복한 돌봄 복지 환경 구축 ▲2018 홍주천년 맞이 기념사업 성공적 마무리 ▲농촌 마을만들기 사업 전국 최우수 선정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도시 기반 조성 ▲내포도시첨단산단 국가혁신클러스터 및 투자선도지구 지정 ▲누구나 찾고 싶은 서해안의 명품 섬 죽도 ▲100세 시대 고령화 사회 복지기반 확충 ▲원도심의 도시재생 및 쾌적한 정주여건 개선 등이다. 

지난 1월 홍성군은 남아있던 지방채 218억 원을 전액 상환하며 채무제로를 선포한 바 있다. 재정건전화 로드맵에 따라 당초 상환기간인 2024년보다 7년이나 앞당겨 채무제로를 이뤄낸 홍성군은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지역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내년 정부예산은 ▲가족통합지원센터 195억 원 ▲충청유교문화 홍주천년양반마을 186억 원 ▲국지도 96호 장척~목현 도로건설 199억 원 ▲남당항 진입도로(국도40호) 건설 229억 원 ▲속동전망대 복합레져 스카이타워 50억 원 ▲속동 해안공원 조성사업 16억 원 ▲홍성경찰서 내포지구대 신축 7억 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비를 확보해 민선7기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얻게 되었다.

또한 군은 민간 가정어린이집 차액보육료를 지원하며 완전 무상보육을 실현하고, 지난 12월 초 개소한 홍북읍 아동통합지원센터, 저녁 7시까지 아이들을 돌보는 방과후 초등돌봄교실의 개설을 통해 안심하고 아이를 기를 수 있는 보육 환경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가장 큰 성과는 2018년 홍주이름 사용 천 년을 맞아 진행한 다양한 기념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다. 홍주천년 기념음악회 및 천년타임캡슐 수장과 홍주천년 기념탑 준공 등이 큰 호응과 함께 마무리되어 의미 있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 깊은 사업이 되었다는 평이다.

지난 2014년 54억 원이었던 홍성사랑장학금은 2018년 128억 원을 달성하며 100억 원을 초과 달성했으며, 2019년부터는 유치원부터 초·중학교까지만 제공했던 무상급식을 고등학교까지 확대 제공하고 고등학생까지 무상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걱정 없이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교육도시의 기반이 조성되었다.

여객선 취항과 함께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죽도의 발전도 홍성군의 가장 큰 성과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한 수산자원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서부면 죽도는 오토캠핑장, 해상낚시공원, 아름다운 둘레길 코스와 함께 지난 5월 정기 여객선 가고파호가 취항한 후 2만여 명이 넘는 승선인원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이밖에도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의 투자선도지구 지정과 구항면 내현마을의 제5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전국 최우수 마을 선정, 치매안심센터 증축 및 노인회관 준공, 남문동마을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선정, 공영주차장 조성 등이 10대 성과에 이름을 올렸다.

김석환 군수는 “올해는 군민들의 참여와 성원 속에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19년은 실질적인 민선7기의 첫 해인만큼 추진 중인 모든 사업과 더불어 시 승격, 군 청사 이전 등 굵직한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홍주_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스마트한 세상은 내가 느끼고 함께 공감하는 세상입니다. 스스로 경험하고 느낀 것이 자연스럽게 공유됨으로써 더 새로운 것들이 만들어집니다.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