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인뉴스] 서산, 예산, 아산, 천안 학생들 평화소녀상 앞에서 3‧1운동 기념행사

728x90

홍주인뉴스] 서산, 예산, 아산, 천안 학생들 평화소녀상 앞에서 3‧1운동 기념행사

100주년 기념 플래시 몹, 독립선언서 낭독, 토론회 등 개최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학생들이 작지만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바로 100주년 기념 플래시몹, 독립선언서 낭독, 토론회 등이다.

역사적 의미를 바로알고 평화정신을 계승하자는 것.

이날 행사는 지역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준비하고 진행한 것으로 서산과 예산, 아산, 천안 등에서 열렸다.

1일 오후 1시 서산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는 이 지역 학생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학생들의 플래시몹(flashmob)이 펼쳤으며, 독립선언서를 낭독하고 태극기 손도장 찍기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오후 2시부터는 예산 분수광장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예산군민과 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예산학생 100인 미래선언, 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등을 했다.

오후 4시부터는 온양온천역에서도 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련행사가 열렸다. 이들은 독립군가에 맞춰 플래시몹(flashmob)을 했으며, 온양관광호텔로 자리를 옮겨 아산지역 만세운동 학생 100인 토론회를 개최했다.

같은 시각 천안에서도 학생들의 기념행사와 행진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신부문화공연에서 100주년 플래시몹(flashmob)을 진행하고 평화의 소녀상까지 행진을 펼쳤으며 전시회도 개최했다.

한편 플래시몹(flashmob), 플래시 모버(flashmober)란 불특정 다수인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 곧바로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 플래시몹은 갑자기 접속자가 폭증한다는 뜻의 플래시크라우드(flashcrowd)와 참여 군중을 뜻하는 스마트몹(smartmob)의 합성어로, 2002년 10월에 출간된 하워드 라인골드의 저서 '참여 군중'에 기원을 두고 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