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인뉴스] 충남인재육성재단, 장학생 모집

728x90

홍주인뉴스] 충남인재육성재단, 장학생 모집

‘글로벌탐방·재능키움·충남뿌리내림 등 장학금 4종 선발 공고’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이 2019년도 공모제 장학생 24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충남도민 또는 출향인의 자녀 중 대학교 재학생이며, 오는 4월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글로벌탐방 장학금’은 자신의 비전과 전공을 주제로 14일 이상의 해외탐방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지역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2인 1조로 구성하여 팀당 4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재능키움 장학금’은 자신의 꿈과 재능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계획과 학업성적을 평가·심사하여 선발하는 장학금으로 2년간 3회에 걸쳐 150만원씩 총 45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충남뿌리내림 장학금’은 충남지역에서 취업과 창업, 가업계승으로 지역정착을 준비하는 도내 대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2년간 2회에 걸쳐 150만원씩 총 300만원을 지원한다. 

‘학자금대출상환 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들의 대출금 일부를 상환하여 청년부채 부담을 경감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100명에게 최대 150만원의 대출원금을 상환 지원할 예정이다. 

한영배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장학생 선발을 통해 지역발전의 핵심동력이 될 우수인재를 발견하고 인재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18년부터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신청부터 선발까지 온라인 신청방식을 활용, 서류와 절차를 간소화하여 수요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신청자격·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