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전국 최초 위치기반 증강현실 플랫폼, ‘랜드로’ 앱 구축했다.

728x90

 

현장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추면 지적도 및 토지‧인허가 정보 확인, 토지이용 행위 규제 정보 확인, 가상 주택 건축 시연 등이 가능해졌다.

랜드로(Land-RO) 앱 덕분이다.

랜드로 앱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 열람 없이도 현장에서 위치 찾기는 물론, 다양한 토지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남도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위치기반 증강현실(AR) 플랫폼’은 지난해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나갈 매개체 개발을 통해 도내 ICT 스타트업을 성장시키고 청년 일자리창출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하에 추진된 사업이다.

위치기반 증강현실 플랫폼은 지적도를 기반으로 하는 위치 정보와 실제 장소 또는 사물에 가상의 정보를 덧붙여 보여주는 증강현실 기술을 융합한 것으로, 재난과 재해 안전관리와 문화·관광,생활 안전, 부동산, 생활 편의, 범죄 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능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기술 공유‧개방시스템이다.

양승조 도지사는 “그동안 도는 공유와 개방을 높이려는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준비해왔고, 오늘 그 결실 중 하나인
위치기반 증강현실 플랫폼을 내놓게 됐다
올해 안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 건물을 비추면 현장에서 즉시 건축물대장 정보와 도로명주소를 알 수 있도록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랜드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용식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