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남도민 누구나 최대 2000만원 ‘안전보험’ 자동가입 혜택받는다”

728x90

홍주인뉴스] “충남도민 누구나 최대 2000만원 ‘안전보험’ 자동가입 혜택받는다”
‘언제, 어디서나 자연·사회재난, 각종 사고로부터 보험 혜택 누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기자브리핑하는 정석완 충남도 재난안전실장


충남도민이면 누구나 재난안전사고를 당했을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안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다. 충남에 주소지를 둔 도민(등록 외국인 포함)이면 자동 가입되기 때문이다. 

정석완 도 재난안전실장은 4일 도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20만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안전보험 가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민안전보험은 충남도민은 누구나 홍수·태풍·지진 등 자연재난이나 폭발·화재·붕괴 등 사회재난 사고로 사망·후유장애 발생 시 10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다. 
 
특히 타 보험과 중복 보상이 가능하며, 충남도민이면 전국 어디에서나 사고를 당한 경우 보장받을 수 있다.

피해를 입은 도민은 각 시군 재난안전총괄부서에 보험금을 청구하거나 보험사에 직접 청구할 수 있으며, 도민의 편의를 위해 각 시군 재난안전총괄부서에서 보험금 청구 전담창구를 운영한다.

내년에는 도비 8억 8000만원을 지원해 도민이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을 더욱 확대해 충남도민의 생활 안정망을 강화하고, 도시, 농촌, 해안 등 다양한 환경여건에 따라 시군 특성에 맞는 안전보험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석완 도 재난안전실장은 “이번 전 도민을 대상으로 한 안전보험은 각종 재난안전 사고를 당해 어려운 처지에 있는 도민의 가장 가까운 진정한 친구는 충남도라는 뜻 깊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더 행복한 충남, 더 안전한 충남’ 실현을 위해 도민 안전보험을 비롯해 새롭고 다양한 안전정책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