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남교육청, 교직원 관사 현대화 중기 개선계획 시행, 2021년까지 157억 원 투입

728x90
홍주인뉴스] 충남교육청, 교직원 관사 현대화 중기 개선계획 시행, 2021년까지 157억 원 투입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김지철 교육감이 오천초등학교 삽시분교 교직원 관사를 둘러보고 있다.

충남교육청이 2021년까지 3년간 총 157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교직원 관사 현대화 중기 개선계획을 시행하기로 했다.

교직원의 농어촌 지역 근무 기피현상과 벽지학교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현재 도내에는 744세대의 교직원 관사가 운영되고 있다. 이중 지은 지 30년 이상 된 노후 관사는 80세대, 20년 이상 30년 이하 관사는 288세대이다. 

도교육청은 단독 관사 노후화에 따른 공동관사 확충에 74억 원, 건축 경과연수 20년 이상 노후 공동관사 전면 개보수 및 철거에 65억 원, 관련 조례개정을 통한 공동관사 기본비품(에어컨 외 3종) 지원에 16억 원, 정밀안전진단 2억  원을 투입하고 개인, 가족 중심의 사회적 풍토에 적합한 원룸, 가족형 공동관사를 지원해 정주여건을 개선한다.  

또한 장기 미활용 관사에 대해 사용 희망자가 없거나 활용 가치가 떨어지는 건물은 돌봄 교실과 방과후 학교 수업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용도를 변경하는 등 미활용 관사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농어촌 지역 교직원들의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직원 관사 현대화 중기 개선계획은 관사 운영 및 활용에 대한 현장 의견 수렴과 실태조사를 통해 매입과 임차, 개축, 비품 지원, 보수 등을 체계적으로 시행하고, 30년 이상 노후 관사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관사의 안전성을 확보한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