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주인뉴스] 연말연시 훈훈한 이야기, 세 가지

728x90

홍동면 홍원리 출신 노석순·노종세 형제 장학금 기탁

갈산면 조병옥 씨, 13년 째 사랑의 쌀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갈산면 기관단체, 홍성사랑장학금 1천만 원 기탁!


홍동면 출신의 노석순(62세, 홍동면 명예면장)과 노종세(62세, 세석건설 대표) 형제가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지역 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4일 동생 노종세 대표의 이웃사랑 성금 5백만 원을 기탁한데 이어 노석순 씨가 지난 14일 홍성사랑 장학금 1천만 원과 이웃사랑 성금 4천만 원을 쾌척한 것.

2007년부터 10년 넘게 명예면장직을 맡고 있는 형 노석순 씨는 매년 홍성사랑장학회 성금과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묵묵히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13년 째 사랑의 쌀 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홍성군 갈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조병옥 씨가 지난 14일 갈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동절기 마을 경로당에 모여 식사를 해결하는 어르신들에게 나누어 달라며 시가 350만 원 상당의 쌀 1,240kg(62포/20kg)을 기탁했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13년째 쌀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조병옥 회장은 4년째 갈산면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회장을 역임해 오면서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하는 등 마을 환경정비에 솔선수범함은 물론 지역주민을 살뜰히 살피는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오고 있다.

이흥종 갈산면장은 “기탁된 쌀을 각 마을 경로당에 배부하여 노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지역주민을 먼저 생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조병옥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런 따뜻한 온정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갈산면 기관단체, 홍성사랑장학금 1천만 원 기탁!

지난 13일 갈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의수)는 갈산중․고등학교 백야관에서 주요 내빈과 주민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제1회 문화누림 갈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치며 홍성사랑장학금으로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올해 초에도 홍성사랑장학금으로 1천여만 원을 전달했던 갈산면은 이날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참석한 김석환 홍성군수에게 갈산면내 기관단체의 뜻을 모아 마련한 1천만 원을 홍성사랑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기탁에 참여한 갈산면 각 기관단체와 기타금액은 다음과 같다.

▲기관사회단체일동(갈산면장 이흥종) 50만원 ▲갈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상구) 200만원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의수) 100만원 ▲이장협의회(회장 공충식) 100만원 ▲체육진흥회(회장 한천수) 100만원▲새마을남여지도자회(회장 조병옥, 김금선) 200만원 ▲쌀전업농회(회장 정동선) 50만원 ▲갈산농업경영인회(회장 전용성) 50만원 ▲남녀의용소방대(대장 송영수, 주은예) 50만원 ▲갈산중학교23회일동(회장 이환세) 30만원 ▲농촌지도자회(회장 박대식) 30만원 ▲갈산초등학교53회일동(회장 이성진) 20만원 ▲이남진 20만원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