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홍성군,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안) 행안부 심사 돌입

728x90
홍주인뉴스] 홍성군,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안) 행안부 심사 돌입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성군의 신청사 건립사업이 행정안전부 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홍성군 신청사 건립사업은 행안부의 2020년 제3차 타당성조사 적합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10월 27일 군은 타당성조사 전문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과 약정 계약을 맺고 11월 착수에 들어가 내년 3월에 마무리하기로 했다.

앞서 군은 지난 6일 군청 대강당에서 신청사 건립추진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사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3월부터 8개월간 진행된 용역을 마무리했다.

용역에는 건립추진위원회와 건립TF팀이 참여한 가운데 신청사 건립 부지 규모 및 총사업비 추정, 현 청사 활용방안 등 다각적인 검토와 제안이 이뤄져 왔으며, 최종적으로 옥암지구 내 공공시설용지(홍성읍 옥암리 1228번지, 27,635㎡) 1필지를 사업대상지로 확정했다.

홍성군 신청사 이전예정지

군은 신청사 건립 공사비는 용역에서 637억 원가량으로 추산했으며, 건물규모는 지하 1층부터 지상 7층까지 24,375㎡, 지하 주차장 112대 등 총 427대의 주차장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주차장 규모는 법적 기준 사항으로 임의로 주차 대수를 늘릴 수가 없어 향후 부족한 주차 공간은 별도 사업을 통해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오관리 현 청사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있으며, 추가 연구가 필요한 단계지만 용역사로부터 현 청사 부지에 복지, 문화, 청년창업 등의 공간을 조성할 것을 제안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신청사 건립이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충남도 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내년 4월에 완료하고 이어서 설계공모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여, 2024년 상반기 개청을 목표로 2022년 첫 삽을 뜰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충남도청 수부도시의 위상을 높이고, 홍성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신청사 건립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린다”며 “군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열린 청사 건립을 추진하겠다고”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