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내포신도시,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기공식

728x90
홍주인뉴스] 내포신도시,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기공식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내포신도시,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기공식

충남도 선거관리위원회 등 4개 국가기관이 입주하는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기공식이 29일 내포신도시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렸다.

양승조 지사와 김지철 도교육감, 홍문표 국회의원, 윤종인 행안부 차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기공식은 경과보고,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도청 인근에 자리 잡는 합동청사는 1만㎡의 부지에 지하 1, 지상 5층, 건축연면적 8134㎡ 규모다.

공사 기간은 올해부터 내년 5월까지이며, 총사업비는 262억 원이다.

합동청사 입주 기관은 충남도·홍성군 선거관리위원회와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 대전보호관찰소 홍성지소이다.

4개 기관 근무자는 총 115명이다.

양승조 지사는 “지난 2010년 용지를 매입한 뒤 9년 만에 합동청사 건립을 위한 역사적인 첫 삽을 뜨게 됐다”며 축하의 뜻을 전한 뒤 “합동청사 입주 기관들이 보다 가까이에서 도민께 빠른 행정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포신도시가 환황해권 중심도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든든한 교두보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내포신도시에는 유치 목표로 잡은 107개 기관·단체 중 97개가 이전을 완료했고,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등 10개가 이전을 추진 중이다”며 “이전 기관과 단체가 조속히 내포신도시에 안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쓸 것이다”고 강조했다.

양 지사는 “국가혁신클러스터와 연계한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 공공기관 이전은 지역과 국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발전 전략이다”며 “내포 혁신도시 지정과 육성을 통해 충남의 발전은 물론,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해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합동청사는 지난 2017년 건립이 최종 승인됐으며, 같은 해 7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