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제97회 어린이날 행사 ‘풍성’

728x90
홍주인뉴스] 제97회 어린이날 행사 ‘풍성’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97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어린이대표 2명이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하고 있다.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름다운 동행 페스티벌’이 열렸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지역아동센터 충남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동양육시설,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기념식, 매직 콘서트, 체험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천군 지역아동센터 합창단과 아산시 연화지역아동센터 치어리딩팀이 공연을 펼쳤으며, 매직 콘서트와 코미디퍼포먼스 우카당카, 사물놀이 연풍, 버블쇼 등이 활기차게 공연됐다. 

30여 개 부스에서는 제기차기·공기놀이·비석치기 등의 전통놀이와 체육, 미술, 만들기, 먹거리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글·그림 대회 ‘나의 꿈’과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도 실시했다. 

특히 컬링과 가상현실(VR), 곤충 관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는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날 어린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한 양 지사는 “어린이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마음과 꿈이 앞으로 우리 충남과 대한민국이 만들어 갈 멋진 꿈과 희망이 될 것이다”고 격려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