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KPIH안면도, 안면도 관광지 3지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728x90
홍주인뉴스] KPIH안면도, 안면도 관광지 3지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사업계획·수행능력 평가…KPIH안면도 2025까지 3000억 투자’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안면도 관광지 조감도


“일몰·일출의 붉게 물든 태양과 소나무, 바다의 풍경을 담아, 내 마음의 휴식과 치유를 위한 공간 ‘솔해’”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KPIH안면도의 포부이다. 

7일 충남도는 안면도 관광지 3지구 개발 사업에 단독 응모한 KPIH안면도에 대한 사업 계획 및 사업 수행 능력 종합평가를 실시, KPIH안면도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당초 공모지침서대로 KPIH안면도가 제출한 사업제안서를 2단계로 나눠 평가를 진행한 결과이다.

이에 따라 KPIH안면도는 오는 2025년까지 안면도 3지구(54만 4924㎡)에 3000억 원을 투입, 10층 1253실 규모의 콘도와 근린생활시설(5층), 생활숙박시설(8층), 문화 및 집회시설(3층) 등을 조성한다.

콘도 옥상에는 자연경관과 서해 낙조를 조망할 수 있는 풀장을 설치하고, 3지구 끝자락인 둔두리 언덕까지 산책로를 개설하며, 전망대도 설치한다.

특히 숙박시설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물놀이 시설과 마블사 어벤져스 캐릭터·유니버셜 쥬라기공원 등 해외 유명 콘텐츠 전시관을 설치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고준근 도 문화체육관관국장은 “본 계약까지는 이행되어야 할 절차가 남아 있다”며 “도의 30년 숙원 사업을 하루라도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안면도 관광지 개발 사업은 오는 2025년까지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와 중장리, 신야리 일원 294만 1735㎡에 총 1조 8852억 원의 민간자본을 투입해 테마파크와 연수원, 콘도, 골프장 등을 건립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홍주, 홍주인, 홍주in뉴스는 스마트 한 세상, 스마트하게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세대의 뉴스 미디어 입니다.

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