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미디어 & 디지털 트렌드

웹 기획자 및 개발자를 위한 화면 설계도구, '파워목업(Power Mockup)'

728x90
홍주인뉴스] 웹 기획자 및 개발자를 위한 화면 설계도구, '파워목업(Power Mockup)'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최근 앱은 사용성과 UI(User Interface)를 넘어 UX(User Experience)까지 화면 디자인에 관해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앱 기획자뿐만 아니라 개발자도 앱에 대해 간략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이에 본지는 누구나 컴퓨터에 깔려있는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파워목업으로 앱의 기획과정을 연재로 다루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앱 기획과정에서의 기능목록과 기본 설계가 끝나는 시점에서 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목업(Mockup)’을 만들어 검토하게 된다.

여기에서 말하는 ‘목업(Mockup)’ 이라는 것은 제품의 디자인 평가를 위해서 만들어지는 실물과 가까운 정적 모형을 뜻한다. 앱 기획 단계에서 목업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툴은 발사믹 목업(balsamiq mockups), 펜슬(Pencil) 등이 있지만, 본지에서는 강력한 UI 목업 툴인 Power Point 플러그인 Power Mockup(파워목업)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려 한다.

파워목업(Power Mockup)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powermockup.com)에서 상세한 소개를 볼 수 있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파워목업은 MS 파워포인트 플러그인이다.

따라서 MS Power Point가 설치되어 있어야만 설치 및 사용을 할 수 있으며, 파워목업은 기본적으로 유로 플러그인이다.

아주 기본적인 UI 엘리먼트만을 사용할 수 있는 Free Trial은 기간 제한 없이 무한대로 사용 가능하지만, 모든 엘리먼트들을 정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한다.



Individual 라이선스는 59.99$로 한국돈으로 6만원이 넘는 금액이다. 웹 개발과 기획을 전문적으로 할 목적이라면 구매하더라도 큰 부담은 아니지만, 연습용으로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금액일 수 있다. 구매 후 30일 이내에 환불 가능하다.

다음은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이다.

 

설치 후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상단 메뉴에 Power Mockup이 설치된 것을 알 수 있다. 

Power Mockup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된다. Add Shape를 클릭한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면 설치가 성공적으로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