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남교육청, 2학기 전면 등교 실시

728x90

충남교육청, 2학기 전면 등교 실시
최인턴 기자 nanatta@hongjuin.news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7월부터 전체 학교로 등교수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그동안 충남교육청은 학생 수 900명 이하의 학교에서 전면 등교가 가능했으며, 그에 따라 87.8%의 학생이 매일 등교를 하고 있다.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을 통해 900명 초과의 학교에도 전체 학생의 등교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결정은 충남의 감염률이 수도권에 비해 낮고, 학교 내 감염률 또한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원격수업으로 인해 학습결손과 학력격차가 심화되고 있고, 학생들의 사회성 및 심리정서 함양에도 많은 문제가 노정되고 있다조속한 전면 등교가 필요하기에 이번 전체 학교 등교수업을 확대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조치는 교육일상회복과 학교교육과정 조기 정상화의 가늠자가 될 것이다전체 등교에 따른 학사운영과 교육방역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철저한 학사 준비와 철통같은 방역으로 2학기 전면 등교를 대비하자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7월 전체등교에 앞서 학교 방역, 학급급식 방역, 기숙사 방역, 심리 방역 등 교육방역을 강화하고 지도 감독을 실시하며, 교육일상회복과 2학기 전면등교를 위한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시군 교육지원청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최인턴 기자 nanatta@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