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충남교육청, 보령에서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728x90

충남교육청, 보령에서 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2022년 주민참여예산 307억 반영
교육지원청별 학부모 공모사업 309천만원 편성
최인턴 기자 jys@hongjuin.news

충남교육청이 지난 17일 충남교육청해양수련원에서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예산반영 결과와 효율적 사업운영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난해 수렴된 주민 의견에 대한 본예산 반영결과 확인 금년도 학생·학부모·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심의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지역별 교육재정설명회 일정, 설문조사 실시방안 등에 대한 협의 위원의 전문 역량 강화 연수도 진행됐다.

지난해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 확대 방과후 학교 및 돌봄교실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 및 원격수업 장비 지원 고교학점제를 위한 학교지원 강화 등 37, 307억 원이 금년도 예산에 반영됐다.

교육지원청별로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교육사업을 공모한 결과 모두가 함께하는 공간 속 예술여행 전통(민속)놀이 활동 지원 지역과 연계한 농어촌학교 문화예술체험 꿈자람 행복키움 교실 등 39개 사업, 309천만 원을 반영해 3월부터 학교 현장에서 집행된다.

2023년도 본예산에 반영되는 공모사업의 총사업비는 32억 원으로 지역별 학생수 비율을 고려해 최저 15천만 원에서 최고 5억 원까지 지원되며, 공립유치원까지 지원대상이 확대, 단순 교육시설 개선이 아닌 미래 학교 자율교육과정 지원에 초점을 두어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공모사업을 접수할 방침이다.

주민참여예산제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들락날락과 연계, 교육 영상과 광고지 제작 배포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충남교육의 예산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지혜를 모아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건강한 공동체 조성과 미래교육우선되어야 할 분야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미래를, 아이를, 주민을 보는 주민참여예산제가 더욱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인턴 기자 jys@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