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

아산원예농협, 13억 인도로 ‘아산 배’ 첫 선박 수출

728x90
홍주인뉴스] 아산원예농협, 13억 인도로 ‘아산 배’ 선박 수출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아산원예농협, 13억 인도로 ‘아산 배’ 선박 수출 


2018년 인도시장이 개방된 이후 충남의 농산물인 아산 배가 중앙아시아를 넘어 13억 인도 시장에 첫발을 내딛는다.

충남도는 15일 아산원예농협에서 농림축산검역본부와 농산물유통공사, 충남농협경제지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산 배 인도 첫 수출 선전식’을 개최했다.

도는 앞서 아산 배를 인도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인도지역 수출 전문 업체와 공동으로 시장을 조사해왔다.

푸드홀(Food Hall) MKT 마켓과 메가시티 몰(Mega City Mall) 등 인도시장 내 최고급 유통매장의 문을 두드렸고, 달콤하고 시원한 아산 배가 인도인의 입맛을 저격했다.

문제는 인도로 배를 수출함에 있어 까다로운 검역 요건이었다.

수출농가인 아산원예농협은 인도 배수출 선과장으로 등록하고, 수출할 배를 40일간 저온처리실에서 저온처리(0℃) 후 병해충 유입을 완전히 차단했다.

검역 요건을 갖춰 수출되는 배의 양은 5톤(약 500박스) 규모로, 약 5000만원의 부가가치를 올릴 것으로 보인다.

박병희 도 농림축산국장은 “그동안 충남의 배 수출 주력국가는 미국과 대만이었지만 지난해 베트남 수출이 확대되면서 사상최대인 2766만달러 수출실적을 달성했다”며 “중국과 인도 간 국경분쟁으로 중국산 배가 진입 못하는 인도시장의 까다로운 검역요건을 충남이 충족했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