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network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막걸리,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728x90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막걸리,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막걸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황국쌀발효세트가 출시됐다.

 

쌀누룩에 물만 부어주면 알코올 농도 13~14도의 진한 수제막걸리가 완성된다.


황국쌀 막걸리 만드는 방법은 밑술 1포를 발효용기에 넣고 밑술선이라고 표시된 눈금만큼 물을 부어준다.

 

밑술은 2일정도 쌀을 불려 당화시켜 주는 과정으로 하루 1회 이상 흔들어서 산소가 밑술에 접촉할 수 있도록 뚜껑을 살짝 열어서 보관한다.

 

밑술을 넣고 2일 후 덧술 1포를 추가해서 넣고, 덧술 선까지 물을 채워서 1주일간 실온에서 발효하면 맛있는 막걸리가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발효주 황국쌀 막걸리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이 들어있지 않은, 13~14도의 높은 도수의 술이 된다.

 

슬로동양평 송기영 대표는 황국쌀은 친환경 농업특구 양평군에서 생산되는 쌀을 사용한다황국쌀은 누구나 가정에서 손쉽게 한국 전통 막걸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막걸리 만드는 발효세트이다고 강조했다.

 

슬로동양평이 운영하는 발효문화원은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막걸리 만들기 체험은 쌀 씻기 고두밥 찌기 쌀 누룩제조법 치대기 물조절 방법 효모접종 누룩곰팡이 아스퍼질러스 오리제 배양 발효용기 관리법 술 거르기 발효주 보관법 등 다양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