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network

아르헨티나 대선, 첨단 기술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선거 구현

728x90

홍주인뉴스] 아르헨티나 대선, 첨단 기술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선거 구현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홍주인뉴스] 스마트매틱으로 구현된 아르헨티나 대선 투표 집계

아르헨티나 대통령 선거의 개표결과가 전례 없는 빠른 속도로 처리됐다. 

기술 기업 스마트매틱(Smartmatic)과의 제휴로 구현된 새로운 시스템 덕분이다.

지난 27일 치러진 대선은 투표 마감 후 단 3시간 만에 투표 집계(아르헨티나에서는 ‘텔레그램’이라 명명)의 70.48%가 디지털화되고, 시스템에 안전하게 전송 및 업로드 됐다. 자정 무렵 텔레그램의 96.08%가 처리됐다. 

모든 처리 과정은 각 정당을 대표하는 선거 감시단이 면밀히 감시했다. 결과가 처리되고 공개되는 과정에서의 높은 투명성과 빠른 속도 덕분에 주요 후보자들은 결과가 발표된 직후 공개적으로 결과를 수용했다. 

안토니오 무지카(Antonio Mugica) 스마트매틱 CEO는 “스마트매틱이 비교할 수 없는 기술을 통해 이 중요한 선거에서 아르헨티나 당국을 지원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는 각 정당과 국가 전체에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선거 관리 당국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총투표율은 80%를 초과했다. 유권자들은 4명의 정부 수반 후보 및 대통령 및 부통령 6개 조 중에서 선택했다. 8개 주에서 72명이 상원의원 후보, 595명이 하원의원 후보로 나와 경쟁했다. 

스마트매틱은 텔레그램의 디지털화 및 결과의 통합 및 발표를 위해 안전이 보장된 기술을 제공했다. 8월에 치러진 예비선거와 마찬가지로 텔레그램이 1만여 개의 투표소에서 두 곳의 통합 센터로 직접 전송됐다. 약 1700명의 통합 센터 담당자들은 텔레그램에 담긴 정보를 시스템에 기록 및 로딩 했다. 

무지카는 "결과가 도출되는 과정이 워낙 신속하고 정확했기 때문에 소셜미디어나 기타 뉴스 매체에 널리 퍼져있던 기술 관련 가짜 뉴스들이 수그러들었고 거짓임이 쉽게 드러났다.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당국이 선거를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해 혁신을 활용한 점에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매틱은 세계적인 선거 기술업체들이 경쟁한 두 차례의 공개 입찰에서 선택된 후 2019년 아르헨티나 선거 일정에 참여해왔다. 예비선거 때와 마찬가지로 잠정결과는 최종 투표 결과를 정확하게 반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8월 선거에서 아르헨티나 각 주의 잠정치와 최종결과의 격차는 1% 미만이었다. 

한편 스마트매틱(Smartmatic)은 선거 시스템 기술 설계 및 배치를 전문으로 한다. 안전하고 투명하며 검증 가능한 투표 시스템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인 스마트매틱은 암호화된 결과 전송, 투표용지 백업, 광범위한 감사 및 안전한 온라인 투표를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기술 사용 등 전 세계 무결성 투표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전용식 총괄 기자 jys@hongjuin.news

 

홍주in뉴스

블로그 기반의 홍주in뉴스는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한 언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

hongjui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