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network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천안 14개월 여아 홍역, 최종 ‘음성’ 판정

728x90

홍주인뉴스=홍주in뉴스] 천안 14개월 여아 홍역, 최종 ‘음성’ 판정

- 질병관리본부 검사 결과…도, 비상방역대책반 구성·운영키로 -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최근 홍역 의심을 받은 천안의 14개월 여아는 홍역에 감염된 것이 아닌 것으로 최종 확정됐다.

14개월 여아에 대한 질병관리본부의 유전자형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된 것이다.

이 여아는 지난 9일 홍역 예방주사를 맞은 뒤, 17일 발열에 이어 19일 발진 증상으로 천안지역 종합병원을 찾아 항체검사를 받고, 홍역 양성 판정을 받았다.

또한 도 보건환경연구원 유전자 검사에서도 홍역 양성으로 추정됐다.

하지만 24일 질병관리본부 유전자형 검사에서는 음성으로 최종 판정됐다.

이 여아의 발열과 발진 등 홍역 의심 증상은 홍역 예방주사 접종 뒤 나타난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고 있다.

한편 도는 설 명절 전후 해외 여행객 증가 등으로 홍역이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구성·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도내 17개 의료기관에는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키로 했다.

홍역은 ‘홍역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발진성 질환으로 전염성이 매우 높으며, 주로 면역력이 없는 1세 이하 유아나 면역력이 떨어진 20∼30대에서 발생한다.

우리나라는 지난 2014년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홍역 퇴치국가로 인증을 받았으나, 국외에서의 유입에 따라 산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홍역은 예방접종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만큼, 생후 12∼15개월과 만4∼6세 2회에 걸쳐 반드시 예방백신(MMR)을 접종해야 한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유럽지역과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지역 유행국가 여행 전에는 예방백신을 2회 모두 접종했는지 확인하고, 2회 접종하지 않았거나 접종 여부가 불확실한 경우 출국 4∼6주 전 2회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