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주in뉴스/network

홍주인뉴스_건강]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갱년기 안면홍조 즉각 개선 가능하다"

728x90

홍주인뉴스_건강]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갱년기 안면홍조 즉각 개선 가능하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안면홍조증은 피부 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혈관질환의 일종이다. 홍조 증상의 원인으로는 급격한 온도 변화, 자극적인 음식, 술, 폐경, 감정의 기복, 호르몬 불균형, 피부염, 화장품 트러블, 스테로이드 연고의 장기 사용 등이 있다. 

안면홍조증은 다급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원인으로 평소 홍조가 자주 생기는데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혈관 내경의 조절 능력이 떨어져 영구적인 모세혈관확장이 생길 수 있다. 이는 피부가 화끈거리는 통증과 염증이 동반되는 주사로 발전하여 여드름과 비슷한 구진, 농포와 같은 뾰루지들이 생기게 된다. 

하남 미사 눈꽃피부과의원 피부과 전문의 최정휘 원장은 “홍조는 애초에 좋아질 수 없는 병 또는 일시적으로 좋아질 뿐 완치가 안된다는 생각으로 치료 없이 지내는 분들이 많다. 방치할 경우 점점 더 혈관이 늘어나 증세는 더욱 심각 해지게 된다”고 말했다. 

안면 홍조는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하면 더 이상의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치료 기간도 짧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최 원장은 홍조 치료의 효과에 대해 “본인을 포함하여 다른 누가 보더라도 홍조가 매우 줄어든 걸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악화 진행도 막을 수 있다”고 뛰어난 개선 효과를 자신한다. 

최 원장은 안면홍조 치료 방법을 두 가지로 나누어 제시했다. 

그는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생활 습관의 개선만으로 충분히 좋아질 수 있다. 안면홍조의 유발 요인 중에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만성적인 자외선 노출이다. 자외선 차단, 금주, 매운 음식 피하기, 스트레스 줄이기, 급격한 온도 변화 피하기 등 유발 요인을 환자분 스스로 줄이시면 치료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한가지 방법으로는 피부과 레이저 치료로 늘어난 혈관을 줄이는 것이다”며 “평균적으로 2주 간격으로 3~4회 이상 치료 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1회 시술로도 좋은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이어 환자의 안면 홍조 개선 상태에 따라 1~2달에 1번 정도의 유지 치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레이저 시술 노하우에 대해 최 원장은 “‘피부병은 못 고친다, 평생 달고 산다’ 또는 ‘레이저 받았는데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경험했다’는 이야기들, 주변에서 한 번 정도는 들어보신 적 있을 것이다. 같은 레이저 장비를 쓰더라도 시술 방식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 있다”며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피부과 전문의만의 특수한 술기가 안면홍조 치료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난 안면홍조 치료는 긴장하면 달아오르는 얼굴 때문에 면접이 고민인 20~30대와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는 얼굴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껴온 갱년기 여성들에게 희소식이다"고 말했다. 전용식 총괄기자 jys@hongjuin.news


스마트한 세상, 스마트하게, 스마트 UP_ 홍주in뉴스

홍주in뉴스의 모든 콘텐트(기사)의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hongjuinnews. All Rights Reserved.